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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음 단계에서는 '적자생존'의 원칙을 적용하듯이, 가장 약하다고 여겨지는 욕망부터 과감히 제거한다. 목록을 훑어보고 일시적이거나 충동적인 욕망, 오랜 행복과 만족감을 줄 수 없는 욕망을 차례대로 지워버린다. 이렇게 해서 비교적 오랜 행복을 줄 수 있고 큰 가치를 지닌 강한 욕망들로 구성된 새 목록을 완성한다.
 그 다음은 이 과정을 다시 한번 반복한다.  새 목록에서 또다시 각각의 욕망을 비교해 본 후 가치가 떨어지는 것을 지운다. '더 이상 지울 수 없다'는 느낌이 들 때까지 한다.
  이제 당신은 한 가지 중요한 사실을 알게 된다. 목록에 남은 항목들은 점점 줄어들었지만 이에 반비례해서 남은 욕망들의 가치와 비중이 더욱 커졌다는 점이다.
  이 단계에 도달하면 당분간 이 작업에서 손을 떼라. 당신이 작성한 목록을 인지한 잠재의식이 일할 시간을 주는 것이다.
  얼마 후 목록을 다시 훑어보면 남아 있는 항목들의 순서와 배열이 마음속에 일목요연하게 그려질 것이다. 그리고 이들을 몇 개의 그림으로 분류할 수 있다는 사실도 깨닫게 된다. 당신의 잠재의식은 당신을 위해 이런 중요한 일을 수행해 준다.
  그리고 나서 각각의 그룹을 비교해 보고 비중이 약한 쪽을 제거해 새 목록을 만든다. 이렇게 가끔식 휴식기를 가지면서 잠재의식의 도움으로 목록을 반복해서 음미하면 당신이 진정 마음속으로 '바라는 것'과 '하고 싶은 것' 만을 기록한 완벽한 목록이 완성된다.
  그 하나하나에는 지금까지 당신이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중요성과 가치가 있음을 느끼게 된다. 이때쯤이면 당신의 잠재의식은 최종적으로 선택된 욕망 그룹에 힘을 실어 줌으로써 욕망은 큰 세력으로 성장하게 된다. 마침내 당신은 자신의 진정한 욕망이 무엇인지 깨닫고, 그것을 강하게 믿고 추진할 수 있는 태세를 갖추게 된 것이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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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ATE: 2011.02.11 - 11:42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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